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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물은 마음이다

유물론과 유심론의 양립과 융합

유물론과 유심론은 서양철학에서 널리 알려진 양립할 수 없는 이론이었다. 그러나 필자는 도덕경 25장에서 유물론과 유심론이 대립하는 개념이 아닌, 이원론적 일원론으로서 양립할 뿐만 아니라 융합한 하나의 지론으로 볼 수 있음을 깨달았다. 따라서 본 논의는 창세기의 신비를 푸는 것을 시작으로 유심유물론으로 만유를 설명하고자 함에 의의를 가진다.
유물론과 유심론은 서양철학에서 널리 알려진 양립할 수 없는 이론이었다. 그러나 필자는 도덕경 25장에서 유물론과 유심론이 대립하는 개념이 아닌, 이원론적 일원론으로서 양립할 뿐만 아니라 융합한 하나의 지론으로 볼 수 있음을 깨달았다. 따라서 본 논의는 창세기의 신비를 푸는 것을 시작으로 유심유물론으로 만유를 설명하고자 함에 의의를 가진다.
저자는 '유신론과 무신론 그리고 종교 선택의 문제', '천사 구원의 서사시', '악의 기원을 꿈으로 본 청년', '72악마를 봉인하다' 도서의 저자로서, 기독교인이며, 또한 청교도주의자이다. 그는 청교도 중에서도 존 번연을 스승으로 삼았다. 유신론, 영원론, 청교도, 참된 복음, 마지막 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유신론에서 윌리엄 크레이그, 영원론에서 성 어거스틴, 청교도 중에서 존 번연, 참된 복음에서 폴 워셔, 마지막 때에서 데이비드 차를 존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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