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 0 0 2 21 0 1년전 0

빛의 천사 루시퍼, 신정론을 말하다

절대자와의 대화

신은 전지전능하면서 전선하다. 그런데 어떻게 악의 문제가 세상에 존재할 수 있을까? 왜 신은 악에 대하여 침묵하며 간과할까? 이에 대하여 이신론자들은 신은 창조주지만 조물주는 아니라고 주장한다. 즉 신은 비인격신으로서 의무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기독교적 관점에서,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은 이후 땅은 저주를 받았으며 이는 곧 흙으로 창조된 인간이 생로병사의 저주를 받았다고 이해할 수 있다. 기아에 있어서는 하나님은 전인류가 풍족히 먹을 수 있는 재복을 주셨다. 그럼에도 누군가는 사치를 하고 누군가는 기아에 시달리는 이유는 인간의 이기심으로 인해 빈부격차, 빈익빈 부익부, 불평등 현상이 심화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세상에 말로 다 할 수 없는 악이 존재하는 본질적인 이유는 이 세..
신은 전지전능하면서 전선하다. 그런데 어떻게 악의 문제가 세상에 존재할 수 있을까? 왜 신은 악에 대하여 침묵하며 간과할까? 이에 대하여 이신론자들은 신은 창조주지만 조물주는 아니라고 주장한다. 즉 신은 비인격신으로서 의무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기독교적 관점에서,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은 이후 땅은 저주를 받았으며 이는 곧 흙으로 창조된 인간이 생로병사의 저주를 받았다고 이해할 수 있다. 기아에 있어서는 하나님은 전인류가 풍족히 먹을 수 있는 재복을 주셨다. 그럼에도 누군가는 사치를 하고 누군가는 기아에 시달리는 이유는 인간의 이기심으로 인해 빈부격차, 빈익빈 부익부, 불평등 현상이 심화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세상에 말로 다 할 수 없는 악이 존재하는 본질적인 이유는 이 세상 임금이 사탄이기 때문이다. 사탄은 예수님을 시험할 때 엎드려 절하기만 하면 천하를 예수님께 줄 수 있는 권세가 있었다. 또한 예수님은 그분의 나라가 땅에 속한 것이 아니라 하늘에 속한 것이라고 하셨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권능으로 이 땅에 재림하실 때에 악의 세력을 폐하실 것이고 모든 권세를 아버지께 바쳐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게 하실 것이며 천하를 친히 선정으로 다스리실 것이다. 그 통치는 인류 역사상 그 어떤 성인의 통치라고 할지라도 비견할 수 없을 절대적 선정일 것이다. 또한 예수님께서 백보좌 심판에서 만인을 심판하실 때는 모든 행위와 처지에 따라 공의의 판결을 내리실 것이다. 그러므로 신의 길은 올곧다.
저자는 '유신론과 무신론 그리고 종교 선택의 문제', '천사 구원의 서사시', '악의 기원을 꿈으로 본 청년', '72악마를 봉인하다' 도서의 저자로서, 기독교인이며, 또한 청교도주의자이다. 그는 청교도 중에서도 존 번연을 스승으로 삼았다. 유신론, 영원론, 청교도, 참된 복음, 마지막 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유신론에서 윌리엄 크레이그, 영원론에서 성 어거스틴, 청교도 중에서 존 번연, 참된 복음에서 폴 워셔, 마지막 때에서 데이비드 차를 존경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